brand simple, design super(단순함은 모든 것을 쉽게 만든다)
Written by 앨런 애덤슨
시즌1 / Vol.10 디자인 경영 (2009년 06월 발행)
기업의 얼굴이라고 하는 CI/BI를 만드는 세계적인 기업 랜도 어소시에이츠의 뉴욕지사 매니징 디렉터인 앨런 애덤슨은 그의 저서 《브랜드 심플》에서 최고의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한 경험적 연구 성과들을 들려주었다. 앨런 애덤슨을 이야기하면서 랜도 어소시에이츠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 랜도 어소시에이츠는 1941년에 이미 CI/BI 분야를 개척하기 시작한 전문 기업이다. 이렇게 디자인으로 브랜딩을 하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기업이 생각하는 디자인 경영은 무엇일까. 랜도 어소시에이츠를 대표하는 앨런 애덤슨에게 디자인 경영과 브랜드 경영에 대해서 물었고, 그는 반복해서 대답했다. “디자인 경영과 브랜드 경영은 다르지 않습니다. 브랜드 경영은 소비자와의 모든 접점을 동일한 디자인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 이 아티클의 전문을 읽으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1. 현재 유니타스브랜드는 매거북의 모든 기사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2. 기사는 무료(share) 기사와 유료 기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온라인 로그인 시 무료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3. 무료 기사는 [MAGABOOK > 전체보기]에서 볼륨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MAGABOOK 메인 페이지에서 '무료 기사 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4. 이 기사에 대한 PDF는 리디북스(유료)(http://ridibooks.com)에서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심플리시티, 브랜드 경험 디자인, 굿디자인의 정의, 브랜드 드라이버, 브랜드 통합성, 디자인 일관성
관련배지
* 이 아티클을 읽을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배지 리스트입니다. (배지란?)